극한직업 한라봉 튤립 주문하는곳

반응형

극한직업 한라봉 과 튤립 방송 내용 주문하기

극한직업 한라봉 택배 주문하는곳

반응형

주문링크 --> http://jeju-hyang.net

 

반응형

 

꼭지 모양이 한라산을 닮아 이름 지어진 한라봉! 수확 시기가 12월부터 3월까지로 지금이 가장 맛있는 때다.
 한라봉 수확은 숙련된 고수만이 할 수 있다. 상처 나기 쉬운 껍질을 지녀서 조심스럽게 따야 하는 한라봉! 특히 나무에 가시가 있어 다치지 않게 옷을 꽁꽁 싸매야 하는 것은 물론 높은 사다리에 올라가야 해서 떨어지지 않게 긴장을 늦출 수 없다. 올해 초, 제주도에 사상 최초로 한파 특보가 발령! 심지어 대설주의보까지 내렸다. 한라봉이 자라는 하우스 온도를 영상 3도 이상 유지해야 하는 농가에서 타격이 있을 수밖에 없다.
애써 기른 한라봉은 서귀포시의 농산물 유통센터에서 선별과 포장을 거쳐 고객에게 배송된다. 
만감류 수확 철을 맞은 농산물 유통센터는 오후 9시가 넘어도 불이 꺼지지 않는다.
 이동 과정에서 상처 난 한라봉은 인근 과즙 공장에서 곱게 갈아서 퓌레로 변신한다.
 한라봉 꼭지를 일일이 잘라야 해 사람의 손길이 필요하다. 향긋한 한라봉의 맛! 그 속에 서려 있는 극한 노동의 현장을 취재한다. 

 

극한직업 튤립 배송 서비스 주문하기

반응형

튤립 주문 링크-->>https://program.ebs.co.kr/limit

 

반응형

경기도 용인시의 한 화훼집하장은 한참 봄을 맞을 준비 중이다. 코로나19로 인해 졸업식, 결혼식 등이 취소되면서 화훼농가에 극심한 타격을 받았다. 그런데도 식물을 가까이하고 마음의 위안을 받고자 하는 사람들을 위해 일을 쉴 수 없다는데! 수만 종의 식물이 있는 이 화훼집하장 업무에서 가장 힘든 점은 운반이다. 200kg이 넘는 대형 화분을 옮기는데 자칫 실수라도 했다간 300만 원짜리 나무에 돌이킬 수 없는 흠집을 내기 때문이다.

 

강원도 춘천의 한 화훼농가는 도매 상가를 거치지 않고 소비자가 집에서 튤립을 받아볼 수 있도록 배송 서비스를 하고 있다. 튤립을 심고 수확하고 배송하는 과정은 고된 노동의 연속이다. 튤립 구근을 7만 개를 일주일 간격으로 심고 뽑아야 하는 작업이 매일 이어진다. 저온창고에서 나온 차가운 구근을 매일 심어야 하므로 손가락 피부가 벗겨지기 일쑤라고! 또 튤립을 수확할 때도 꽃이 상하지 않게 일일이 손으로 뽑아야 한다. 이때 일부러 덜 핀 꽃을 수확하는데 꽃을 배송받은 소비자가 가정에서 꽃을 감상하는 시간을 늘리기 위해서다. 튤립을 수확한 후부터는 시간과 싸움! 꽃은 수확한 시점부터 시들기 때문이다. 고객에게 싱싱한 꽃을 배송하기 위해 저온창고에서 24시간 물 올림을 한 후, 플로럴폼에 꽂아 배송하기까지 바삐 움직이는 작업자들을 만나본다.

 

+ Recent posts